편지

[스크랩] I`ve Learned

석란 2007. 9. 30. 15:45
I've Learned
나는 배웠습니다.

I've Learned -
that you cannot make someone love you.
All you can do is
be someone who CAN be loved.
The rest is up to them.
나는 배웠습니다.
다른 사람이 우리를 사랑하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을.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사랑 받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라는 것을.
그 나머지는 다른 사람들에게 달려 있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it takes years to build up trust,
and only seconds to destroy it.
나는 배웠습니다.
신뢰를 구축하는 데는 몇 년이 걸리지만
그것을 부수는데는 단 몇 초도 안 걸린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it's not what you have in your life
but WHO you have in your
life that counts.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삶에서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생각하여 헤아릴 수 있는 누가 있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you can get by on charm
for about fifteen minutes,
After that, you'd better know something.
나는 배웠습니다.
매력이란 것은 채 15분을 넘지 못하는 것이며
그 다음에 오는 무엇인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you can do something in an instant
that will give you heartache for a lifetime.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생각도 없이 즉흥적으로 한 일이
우리의 가슴을 오래 오래 아프게 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no matter how thin you slice it,
there are always two sides.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얇게 자르더라도
거기에는 항상 두 면이 생긴다는 것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I've Learned -
that it's a lot easier
to react than it is to think.
나는 배웠습니다.
어떤 것에 대해 반발하는 것보다는
그것에 대해 배려하는 것이 훨씬 쉽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you should always leave
loved ones with loving words.
It may be the last time you see them.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한때 사랑했던 사람들과 헤어질 때는
언제나 사랑의 말들을 남겨두고 떠나야 한다는 것을.
그 순간이 그들을 보는 마지막 시간이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you can keep going
long after you think you can't.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 후에도
우리는 한참을 계속더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we are responsible for what we do,
no matter how we feel.
나는 배웠습니다.
비록 우리가 그 일에 대해 어떻게 느낀다 할지라도
우리가 한 일은 우리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either you control your attitude
or it controls you.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통제하지 못하면
마음이 우리를 통제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regardless of how hot and steamy
a relationship is at first,
the passion fades and
there had better be something else to take
its place.
나는 배웠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뜨겁고 깊은 사이라 하더라도
관계를 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그리고 열정이 사라지고 난 그 자리에
더 나은 무엇인가가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learning to forgive takes practice.
나는 배웠습니다.
용서가 일상의 배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there are people who love you dearly,
but just don't know how to show it.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를 아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단지 그들은 사랑을 어떻게 보여줄지 모르고 있다는 것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I've Learned -
that money is a lousy way of keeping score.
나는 배웠습니다.
돈이란 점수를 지키는 가장 비참한 길이라는 것을.
I've Learned -
that sometimes the people you expect
to kick you when you're down
will be the ones to help you get back up.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실의에 빠져있을 때,
우리를 걷어찬, 우리가 기대를 걸었던 그 사람이,
때로는 우리가 일어서는데 도운 그 사람일 수도 있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sometimes when I'm angry
I have the right to be angry,
but that doesn't give me
the right to be cruel.
나는 배웠습니다.
가끔 우리가 화가 나 있을 때도
우리가 화난 상태로 있을 권리는 있지만
잔인해질 권리는 주어지지는 않았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true friendship continues to grow,
even over the longest distance.
Same goes for true love.
나는 배웠습니다.
진정한 우정이란 비록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계속 자라는 것이라는 것을.
그리고 진정한 사랑도 그와 같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just because someone doesn't love you
the way you want them to doesn't mean
they don't love you with all they have.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바로 그 방식으로
어떤 사람들이 우리를 사랑하지 않는다 해도
그것이 그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으로
우리를 사랑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I've Learned -
that maturity has more to do with
what types of experience you've had
and what you've learned from them
and less to do with how many birthdays
you've celebrated.
나는 배웠습니다.
성숙함이란 우리가 어떤 종류의 경험들을 했는지
그리고 그 경험들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에 따라 더해가고
얼마나 많은 생일들을 축하를 받았는지에 따라 감해진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you should never tell a child
their dreams are unlikely or outlandish.
Few things are more humiliating,
and what a tragedy it would be
if they believed it.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그들의 꿈이 유별나다거나 가망이 없다고
절대로 말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만일 아이들이 그 말을 그대로 믿게 된다면
치욕밖에 남지 않아, 그 꿈들이 얼마나 비참해지는가를.
I've Learned -
that no matter how good a friend is,
they're going to hurt you
every once in a while
and you must forgive them for that.
나는 배웠습니다.
아무리 좋은 친구라 할지라도
누구나 한번쯤은 우리에게 상처를 입힌다는 것을
그러므로 우리는 그렇게 한 그들을 용서해야 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it isn't always enough
to be forgiven by others.
Sometimes you have to learn
to forgive yourself.
나는 배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용서를 받는다는 것은
언제나 충분하지 못하다는 것을.
그래서 때로는 우리가 우리 자신을 용서하는 법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I've Learned -
that no matter how bad
your heart is broken
the world doesn't stop for your grief.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부서져 아무리 상할지라도
세상은 우리의 슬픔에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our background and circumstances
may have influenced who we are,
but we are responsible for who we become.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배경과 주변 환경이
우리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되는데 발목을 잡는다 하더라도,
우리는 우리자신의 인격에 대해 책임을 져야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sometimes you have to put
the individual ahead of their actions.
나는 배웠습니다.
때로는 우리가 혼자서
그들의 행동에 맞서야 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we don't have to change friends
if we understand that
friends change.
나는 배웠습니다.
만일 우리가 친구는 바뀌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한다면
우리가 친구를 바꾸려고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you shouldn't be so
eager to find out a secret.
It could change your life forever.
나는 배웠습니다.
비밀을 찾아서 우리가 그렇게 열성적일 필요가 없다는 것을
그것이 우리의 삶을 영원히 바꿀 수는 없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two people can look
at the exact same thing
and see something totally different.
나는 배웠습니다.
두 사람이 정확히 똑 같은 것을 보더라도
어떤 것은 전혀 다르게 본다는 것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I've Learned -
that no matter
how you try to protect your children,
they will eventually get hurt
and you will hurt in the process.
나는 배웠습니다.
아무리 우리가 우리의 아이들을 보호하려고 노력한다 해도
마침내 아이들은 다치고 만다는 것을.
그리고 그렇게 노력해도 안된 것에 대해 허탈해 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no matter the consequences,
those who are honest with
themselves get farther in life.
나는 배웠습니다.
결론들이 어떻게 난다 할지라도
정직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에서 더 얻게 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even when you think
you have no more to give,
when a friend cries out to you,
you will find the strength to help.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에게 더 이상 아무것도 줄 것이 없다고 생각 될 때마저도,
친구가 우리에게 간절히 청할 때
우리에게는 친구에게 도움을 줄 무엇인가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it is not the credentials on the wall
that make you a decent human being.
나는 배웠습니다.
벽에 부딪혔을 때는 보증들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한 인간으로써 우리를 대해주는 것이라는 것을.
I've Learned -
that the people you care most about in life
are taken from you too soon.
나는 배웠습니다.
우리가 삶 속에서 가장 아끼는 사람들도
우리 곁을 쉬이 떠난다는 것을.
I've Learned -
that it's hard to determine where to draw
the line between being nice and
not hurting people's feelings
and standing up for what you believe.
나는 배웠습니다.
사람들의 감정을 다치게 하지 않는 것과
잘 지내는 것 사이에
어디에 선을 그어야 할지 결정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그리고 우리가 믿는 것을 위해 서야할
경계선을 어디에 그어야 할지를.
 



출처 : ♡스위스쮜리히대학원♡
글쓴이 : 빠리의경치 원글보기
메모 :

'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wboy Yodel Song - Kikki Danielsson  (0) 2007.09.30
News from Australira  (0) 2007.09.30
[스크랩] 편지  (0) 2007.09.30
How are you?  (0) 2007.09.30
news  (0) 2007.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