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 기도

그리스도인의 희망에 대한 토마스 머튼의 기도

석란 2010. 2. 15. 15:02

      ♤그리스도인의 희망에 대한 토마스 머튼의 기도 ♤ 나의 하느님, 나에게는 당신의 십자가에 대한 희망 외에는 아무런 희망도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겸손과 고통과 죽음 으로 나를 모든 헛된 희망에서 구하셨습니다. 당신은 현세의 헛됨을 당신 자신 안에서 죽이셨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써 영원한 모든 것을 나에게 주셨습니다. 당신이 가난하신데 왜 내가 부유하기를 원해야 합니까? 거짓 예언자들을 들어 높이고 참된 예언자들에게 돌을 던진 이들의 자손들이 당신을 거부하여 십자가에 못 박았는데, 왜 내가 그들의 눈에 유명하고 강력하기를 갈망해야 합니까? 나를 삼켜 버리는 희망, 즉 이 세상에서의 완전한 행복에 대한 희망은 좌절될 수밖에 없는 절망일 뿐인데도, 왜 내가 그러한 희망을 가슴 속에 품어야 합니까? 나의 희망은 사람의 눈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것에 대한 희망입니다. 그러므로 나로 하여금 눈에 보이는 보답을 신뢰하지 말게 하소서. 나의 희망은 가슴이 느낄 수 없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로 하여금 내 가슴의 감정을 신뢰하지 말게 하소서. 나의 희망은 사람의 손이 한 번도 만져 보지 못한 것에 대한 희망입니다. 나로 하여금 손가락으로 쥘 수 있는 것을 신뢰하지 말게 하소서. 죽음이 손아귀를 느슨하게 하면 나의 헛된 희망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고독 속의 명상」중에서
      - Cafe: 내가 네 힘이 되어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