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 기도

[스크랩] 사랑할 수밖에는 없네 /권태원 프란치스코

석란 2010. 3. 23. 23:52

- 사랑할 수밖에는 없네 /권태원 프란치스코 - 우리가 고통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있을 때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은 당신의 모습입니다. 불안하고 외로운 인생 역정의 한가운데 있을 때 어쩌면 그렇게도 당신은 내 마음을 알고 계시는지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삶의 파도 한가운데 있을 때도 당신의 말씀 떠오르고, 갈등의 한가운데 있을 때도 너는 살 수 있다고 당신은 나를 위로해 주십니다. 당신을 보는 것만으로도 나는 크게 격려를 받습니다. 당신의 말씀을 듣는 것만으로도 나는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지금 내 안에서 들려오는 당신의 음악을 나는 들을 수 있습니다. 내 안에서 새로운 생명을 발견할 수 있어서 나는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비록 지금 내가 여러 가지 갈등과 고통의 파도 한가운데 있을지라도 이 세상에서 당신과 일치하기만 하면 영원한 고향으로 당신은 나를 이끌어 주십니다. 어떻게 하면 당신을 만날 수 있습니까? 당신을 만나기 위해서는 기도의 끝까지 가 보아야 합니다. 그 길의 끝은 영적인 길입니다. 당신과 나는 기도를 통하여 만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가르쳐주신 기도로 오늘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내 안에 있는 내일에 대한 불안과 갈등은 당신을 통하여 비로소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가 아무리 고통과 절망과 같은 낯선 곳에 있을지라도 당신의 사랑 노래를 부를 수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기도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사랑은 기도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표현입니다. 기도하는 사람만이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세상 바깥에서 당신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내 자신과 만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고요한 공간을 찾아서 기도해야 합니다. 이 세상의 고통 한가운데서 나 혼자만의 안전한 기도 장소가 필요합니다. 세상의 모든 재물과 명예는 소유하면 할수록 나를 더욱더 불안으로 몰고 갈 것입니다. 내가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처럼, 내가 당신을 만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기도하고 당신의 말씀을 계속해서 묵상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세상의 그 어떤 성공도 나의 소망을 완전히 충족시키지는 못합니다. 당신이 내 안에 있고, 나는 당신 안에서 기도하고 있을 때 비로소 나의 마지막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으로부터 사랑받기를 아마도 죽을 때까지 갈망하고 있을 것입니다. 보고 싶은 당신이여, 당신 안에서 내가 고요하게 있을 때까지는 나의 마음은 불안할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당신으로부터 시작하고 당신에게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나의 마음을 온전히 열어 주십시오. 나의 모든 소망과 희망은 지금부터는 당신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당신의 뜻대로 나를 이끌어 주십시오. 내 인생의 처음에는 여성에게서 행복을 찾았음을 고백합니다. 그 다음에는 성공과 예술, 우정에서 인생의 가치를 추구하였습니다. 그러다가 그러다가 마침내 당신을 발견할 수 있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신을 만나고부터 나의 마음은 비로소 평화를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아니시면 아직도 길 위의 길에서 헤매이고 있을 것입니다. 사랑이여, 사랑이여.


출처 : 사랑의 향기마을
글쓴이 : 마리릿다 원글보기
메모 :